건담과 미소녀의 조합 생소하실텐데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별의 날개는 2vs2 건대건식 대전 게임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건대건식 대전 게임이라는 말은 너무나 생소합니다.
그래서 오늘 건대건식 대전 게임에 대한 이해를 확실히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건대건이란? 건담 대 건담의 줄임말로 건담 대전 게임을 뜻합니다.
게임 소개
출시 날짜 : 2024년 4월 25일
개발사 : Game Blender
플랫폼 : PC, 모바일
게임의 장르 및 핵심 특징 : 건대건식 2vs2 대전 게임
그래서 건대건이 뭔데?
건대건은 원하는 건담 기체를 골라 팀원과 2대2로 대전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징으론 건담 애니메이션, 소설, 영화에 나왔던 건담들의 무장과 설정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 건담팬이라면 열광할 수 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룰이 좀 복잡해서 초심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게임의 룰을 쉽게 설명하자면 변형된 팀 데스매치입니다.
각 기체는 그 성능에 맞는 코스트가 설정되어 있어서 격추시 코스트에 상응해서 전력 게이지가 줄어들며 전력 게이지가 0이 되는 팀이 패배합니다.
예시) 전력 게이지의 양은 6. 아군의 기체 코스트는 3. 나의 기체 코스트는 2. 아군이 2번죽거나 6 - 3 x 2 = 0 내가 3번 죽으면
6 - 2 x 3 = 0 게임을 패배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군이 격추 당하고나서 내가 격추당하게 되면 6 - 3 - 2 = 1 인데 그럼 재출격시 어떤 패널티를 받는가? 정답은 본인의 기체의 체력 절반만을 가지고서 부활하게 됩니다. 본인 코스트가 2인데 전력 게이지가 1이 남았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큰틀은 이러하고 세부적인 내용은 게임 설명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별의 날개는 그럼 어떤게임인가?
위의 건대건 시리즈의 룰을 그대로 계승하여 건담만 미소녀로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별의 날개의 게임 요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
그래픽과 작화는 3D 모델링을 하여 뛰어납니다. 건담과 미소녀에 둘다 관심이 있지 않고 한 쪽에만 있더라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사운드는 전체적으로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운드트랙이 한정되어 있어 장시간 플레이할시 음악이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스토리
캐릭터들에 대한 설정은 있지만 다소 설명이 불친절해 전체적인 세계관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캐릭터
다양한 컨셉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출시한지 얼마 안된 게임이라 캐릭터 수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게임플레이
조작 자체는 간단한 편이며 튜토리얼이 친절하게 가이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심화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에 깊이 파고들 요소들이 많으며 초보자에겐 높은 진입장벽이라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 : 높음, 그러나 건대건 시리즈를 접하거나 격투게임에 익숙한 유저에겐 보통 난이도.
밸런스 : 신캐릭터를 평균 1~2개 출시하는데 신캐릭터들의 성능이 기존 캐릭터보다 뛰어난 경향이 있습니다.
플레이 시간 : 204시간
버그, 최적화, 로딩 시간 : 자잘한 버그는 많지만 수정이 빠릅니다. 최적화는 매우 잘되어 있으며 로딩시간은 평균 5~10초로 짧은 편입니다.(PC 성능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정리
장점 : 1. 건대건의 규칙을 그대로 계승해 건대건 팬들에게 매력적
2.. 다양한 컨셉과 무장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들
3. 합리적인 과금 구조
단점 : 1. 초보자에게는 입문하기 어려운 난이도
2. 원하는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싶으면 필요한 소과금
3. 불친절한 세계관, 스토리 설명
점수 : 8/10
결론 및 플레이 경험 : 원래 건담을 좋아하고 서브 컬쳐에 대한 거부감도 없어 매우 즐겁게 플레이했습니다. 건대건 시리즈를 원래 플레이 하던 유저로 조작법은 저에게 익숙했습니다. 그러나 초반에 건대건을 접했을때 '이걸 어떻게 하지?' 하는 막막한 감정을 느꼈기에 처음 게임을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조작법이 큰 진입장벽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진입장벽이 높은 만큼 그 장벽을 넘으면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